[경북=일요신문] 최창현 김성영 기자 = 경북도는 ‘경북 가을 낭만여행 10가지 제안’이라는 제목으로 관광안내지도를 제작, 전국 주요 관광안내소 및 휴게소 등에 배포했다고 2일 밝혔다.
가을철 경북의 주요 관광지를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다.
도에 따르면 이번 가을지도 앞면(지도면)에는 경북도 전도를 수록해 주요 관광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경북의 교통정보, 여행안내를 받을 수 있는 관광안내소, 시군별로 여행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 주소 및 가을축제 현장사진 등 경북만의 가을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가을지도 뒷면(내용면)에는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단풍트레킹 코스, 가을철 별미, 가을밤 달빛여행, 가을 기차여행, 가을 축제, 문학여행, 박물관, 전시관, 낭만 드라이브길, 전통시장, 전통체험마을에 대해 10가지 여행테마로 경북을 소개했다.
이번에 제작·배포된 ‘경북 가을 낭만여행 10가지 제안’관광안내지도는 경북나드리 홈페이지(공개마당→경북여행책자→신청하기) 및 경북관광홍보관으로 신청하면 무료로 우편을 통해 받아 볼 수 있다.
경북도 서원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관광안내지도는 관광객들에게 기본적인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중요한 수단으로서 전국 관광안내소, 고속도로 휴게소, 다중집합시설 등에 적극 배부해 경북도를 찾는 관광객에게 유용한 길라잡이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도는 관광객들이 편리하고 쉽게 경북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가이드북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제공하기로 했다.
cch@ilyodg.co.kr
cuesign@ilyodg.co.kr
[일문일답] 포항시의회 예결특위 김하영 위원장 "'민생예산' 성립 위해 심혈 기울여 심사할 것"
온라인 기사 ( 2024.12.12 1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