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하대
[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최순자)는 박민규(전기공학과 1학년) 학생 외 중앙사진동아리 이미지(IMAGE)팀이 OPlc시험 주관사인 삼성그룹 멀티캠퍼스에서 진행하는 ‘우리 과, 동아리 방이 달라졌어요(이하 우꽈달)’ 리모델링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들이 겪는 동아리 방의 문제점들을 개선하고 리모델링을 통해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 할 수 있게 비용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치러졌다. 총 403개의 팀이 지원해 계획안의 현실성, 목적성, 콘셉트, 단체 연계성 등을 중심으로 평가를 받아 높은 점수를 얻은 20개 팀에게 70만원을 지원했다. 최종 리모델링 결과를 심사해 결선에 오른 10개 팀 중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이 선정됐다.
박민규 학생은 “평소 디자인에 큰 관심을 갖고 틈틈이 사소한 것을 디자인 해보며 관심을 가졌던 것이 학우들과 함께 동아리방을 리모델링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디자인에 관심을 가져 이번 대회와 같은 기회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삼성그룹 OPlc시험 주관사인 멀티캠퍼스 후원 하에 국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5월 16일부터 9월 6일까지 진행됐다. 공모전 수상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OPlc시험 할인권 및 다양한 부상이 주어졌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