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WP제품(API 강관). 사진=포스코 제공
[포항=일요신문] 임병섭 기자 = 포스코(회장 권오준) 철강사업본부는 오는 21일까지 월드프리미엄(WP) 제품 판매를 확대하거나 신규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솔루션마케팅 아이디어 사례를 공모해 성과를 공유한다고 13일 밝혔다.
에너지조선, 강건재열연, 자동차, 전기전자, 선재, 스테인리스 등 6대 산업별로 개인 또는 단체가 공모할 수 있는 이번 경진대회는 다음달 중 예선과 본선 심사를 거쳐 총 12개 아이디어를 선정해 상금을 수여한다.
2014년부터 본격 시작된 솔루션마케팅은 최고 성능의 강재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술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 가치를 높이고 고급강인 WP판매를 확대하는 활동이다.
포스코 관계자는 “솔루션 마케팅 활동을 통한 WP제품 판매에 힘입어 상반기 수익성이 개선됐다”며 “향후 월드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을 50% 가까이 늘리고 솔루션마케팅 연계판매량 역시 꾸준히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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