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도전한국인운동본부
[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오는 11월 11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2016년 도전! 자랑스러운 자치단체ㆍ지역축제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2016 자치단체ㆍ축제시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도전한국인운동협회와 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주관한다. 시상식은 풀뿌리민주정치를 구현하는 지방자치제도를 성숙시키고 지방자치를 이끌어가는 자치단체장 중 국가와 지역주민을 위해 도전정신으로 탁월한 기여를 한 각 분야의 자치단체장을 발굴하고자 기획됐다.
시상은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중에서 도전을 기본 모토로 리더십, 주민자치, 문화, 환경, 교육, 혁신, 복지, 청렴 등 11개 분야에 대해 탁월한 업적과 영향력을 발휘한 자랑스러운 자치단체장을 선정한다. 아울러 지역별 우수축제ㆍ도전축제에 대해 각 10곳을 선정하고 시상할 예정이다. 자치단체 및 지역축제의 성공사례를 통해 모범적인 지방행정 및 지역축제를 모델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에서 한 해 동안 열리는 지역축제는 2000개 이상으로 지역의 고유한 문화와 전통을 살린 성공적인 지역축제를 시상한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 나가는 한국인들과 세계에서 끝없이 도전해 온 한국인을 발굴해 시상하는 등 지난 5년동안 한국인의 도전정신 함양과 확산을 목표로 설립된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이번 시상에 대한 신청은 10월 21일까지 접수 받는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류 등은 도전한국인운동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