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서울 동대문구가 11월 17일 수능시험 직후 2017학년도 수능에 대한 세밀한 분석과 맞춤형 입시전략을 제공하기 위한 입시설명회를 연다.
▲ 지난해 열린 2016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오는 19일 오후 2시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7학년도 정시모집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장의 풍부한 경험을 가진 입시 전문가가 ▲1부 대학별 정시 지원전략 ▲2부 수능 가채점 성적분석 및 가채점 결과 활용방안에 대해 설명한다.
이번 설명회는 tbs교통방송에서 생중계로 진행되며, 날로 복잡해지는 대입 전형으로 고민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최적의 합격전략을 제공하게 된다.
구는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2017학년도 입시전략 자료집을 선착순 무료로 배부한다. 이번 행사는 사전 신청 없이 설명회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석 가능하다.
아울러 구는 행사 당일 개별상담 접수자에 한해 12월 7일 수능점수 발표 후 ‘정시지원 온라인 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동대문구 우제옥 교육진흥과장은 “복잡한 대학 입학 전형을 이해하는데 이번 설명회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급변하는 입시제도에 발맞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는 동대문구와 함께 수험생 여러분 모두가 대학 합격을 이루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