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는 미국 주립 명문 코네티컷 대학교(미국 보험법 분야 세계 1위)와 제휴해 미국 변호사 자격 시험을 볼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직장 휴직 및 퇴직, 경제적 부담과 시간적 부담 없이 한국에서 미국 변호사 시험 자격을 갖추기 위한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 수료 후에는 학위 없이 워싱턴 D.C.와 테네시 주에서 미국 변호사 시험을 치를 수 있는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미국 법과목을 한국어로 수강한 후 코네티컷 로스쿨 수업을 수강해 언어장벽을 극복하고 주중 저녁 및 주말 바 시험(미국 변호사 시험) 준비반을 운영하는 등 직장인을 위한 맞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14년 미국 변호사 시험에 최초의 합격자를 낸 이래 2016년까지 누적 합격자 수가 60여 명(한림미국법학과 및 아카데미 프로그램 수강자 포함)에 이르고 있으며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미국법학과 운영과정을 통해 미국변호사 시험에 합격한 졸업생들은 해외 법인이나 국내 유수의 로펌에 취업하는 결과를 만들기도 했다.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미국법학과 박지민 학과장은 “바쁜 변호사나 직장인들이 학업과 공부를 병행 할 수 있도록 온라인 강의, 고시반 운영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는 한림대학교, 한림의료원과 같은 학교법인 일송학원 소속으로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하며 현재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