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달 12일까지 서울메트로 공식 누리집을 통해 자유 형식 제안서 응모 가능
[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서울 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김태호)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2016 서울메트로 서비스아이디어 공모전」을 다음달 12일(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직접 고객의 소리를 듣고 지하철 안전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발굴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작하였다.
공모전 주제는 지하철의 안전성과 친절성을 높일 수 있는 아이디어, 지하철 이용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할 수 있는 아이디어, 서울메트로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 등이다.
서울메트로를 이용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서울메트로 공식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실현가능성, 창의성, 기대효과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향후 서울메트로의 서비스 개선에 반영될 예정이다.
접수는 다음달 12일(월)까지 진행되며 21일(수) 당선작 발표를 통해 최우수상(1명) 상금 50만원, 우수상(2명) 30만원, 장려상(2명) 10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아쉽게 수상하지 못한 응모고객 15명에게도 추첨을 통해 2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23일(금)에는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서울메트로는 늘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중한 의견을 들을 준비가 되어 있다”라며 “공모전을 통해 시민과 함께 발전하는 서울메트로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