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포원텍은 숙취해소 신제품인 ‘헬프미7’의 출시와 함께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헬프미7’는 영양성분의 파괴를 최소화하고 아스파라거스, 매실, 헛개열매 등을 특허 받은 제조공법으로 제조한 숙취해소음료다. ㈜포원텍은 ‘헬프미7’의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수도권의 K대학 연구진과 공동으로 대규모 임상시험을 실시했다.
25~59세 성인 남녀 29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임상시험은 이들에게 30분간 소주 1병을 섭취하게 한 후 혈중 알코올 농도를 측정하고 두 그룹으로 나눠 숙취해소음료인 ‘헬프미7’과 가짜 숙취음료를 섭취하게 했다. 1시간 간격으로 3회 혈중 알코올 농도를 측정한 결과, 헬프미7 복용군과 가짜 숙취음료 복용군의 혈중 알코올 농도 차이는 3시간 후 약 43%로 나타났다.
시중 판매되고 있는 숙취해소 제품들 중 임상시험 결과를 공개한 대부분의 제품들이 혈중 알코올농도 감소효과 약 10% 내외인 것과 비교했을 때 ‘헬프미7’의 혈중 알코올농도 감소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조사됐다. ‘헬프미7’의 우수한 효과는 세계적으로도 드문 일로 관련 학회에 연구 결과에 대한 논문을 게재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헬프미7’은 12월 1일부터 `황정민의 FM대행진(KBS 쿨 FM 89.1)`, `변정수의 탐나는 6시(KBS 해피 FM 106.1)`에 협찬 방송중이다. 한편 ㈜포원텍은 숙취해소음료 ‘헬프미7’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까지 진행되는 체험단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