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별 수학시스템으로 초등부터 중등·고등까지
제 아무리 수학적 감각을 타고났다 하더라도 부모님이 압박을 가하거나 전문성이 없는 강사들이 강압적인 방법으로 수학을 가르치면 수학에 대한 흥미를 잃어버리기 쉽다.
각각 다른 학생들 개인 능력과 인지발달 단계에 따라 적합한 교수방법으로 흥미를 유발하면서 매일 적당한 시간 꾸준히 수학 자극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BMI수학학원은 모든 학생들이 수학에 흥미를 느끼고 행복하게 공부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16년 대치동에서 수학학원을 운영해오면서 깨달은 비결을 디스쿨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모두 공개해오고 있다.
또 매주 토요일 1시에 진행하는 학부모설명회를 학부모의 결정적 역할에 대해서도 다년간 체득한 경험을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핵심은 부모가 가르치면 부딪히게 되고 수학을 싫어하게 되기에 학습지도는 학교와 학원에 맡기고 부모는 틀렸더라도 노력한 만큼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는 것이다.
‘BMI수학학원’은 검증된 초중 사고력 수학 시스템으로 수준별/단계별 수학시스템을 실천하고 있는 수학학원이다.
원래는 대치왕수학학원이었는데 중등부가 확대되면서 이름을 BMI로 이름을 바꿨다.
서울교대 출신 박명전 소장이 교사로 재직하던 시설 11년 연속 전국 수학 왕을 배출해낸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수준별, 단계별 수학교재와 강사교육체계가 이곳의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이다.
교과 개념을 쉽게 설명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심화사고력 문제들을 흥미를 가지고 파고 들 수 있게 유도할 수 있는 능력을 체득해야만 전문성을 갖춘 초·중등 전문강사라고 할 수 있다.
이곳의 교사들은 기본적인 본사 연수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초등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풀 수 있는 여러 접근방법을 배운다. 그리고 테스트를 통과해야만 강사 자격이 주어진다.
때문에 BMI수학학원 강사들은 교육부에서 학생들의 창의사고력 계발을 위해 서술형을 도입하고 또 스토리텔링을 새롭게 도입했을 때 원래 해오던 것들이라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다.
수학적 사고력 신장에 방점을 찍어 수학능력을 향상시켜 나가기에 학생들 역시 어떤 유형의 사고력 문제, 심화문제가 출제되더라도 어려움 없이 풀어 각종 수학경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중등 내신의 강자, 고등학교에 진학해서는 안정적인 수학 1등급 학생이 될 수 있는 셈이다.
차근차근 학년별 단계별로 수학의 기본 개념을 탄탄히 다져주면서도 마치 나비의 날개 짓처럼 틀에 국한되지 않고 자유로운 상상력을 펼쳐갈 수 있는 학문이 수학임을 깨우쳐주어 단계별 심화학습에도 무리가 없다. 그래서 학원이름이 BUTTERFLY MATH 학원이다.
실제 BMI 초등부 왕수학에서 사고력을 다져 중등부 INSKY(인스카이)로 올라간 학생들 중 대다수가 수학은 물론 다방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이 그 증거다.
전 단계의 기초를 튼튼히 다져 심화시키지 않은 상황에서 무리하게 선 진도를 나가거나 유형별로 문제를 나누어 문제풀이를 반복 암기식으로 가르치지 않는 것도 참다운 수학실력을 키우기 위해 지키고 있는 원칙이다.
자유로운 수학적 사고력을 활용해 보다 차원 높은 수학의 경지를 개척해 나가는 것이 대치동초등수학, 대치동중등수학, 대치동고등수학을 정복한 BMI수학학원의 힘이다.
그 BMI에서 한 학기 예습을 방학에 집중적으로 끝내는 겨울방학특강과 사고력특강을 개설한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