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원감동 전화응대분야 ‘우수구’
[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지난 12월 9일 서울시 시민청 태평홀에서 ‘2016년 서울시 민원행정대상’이 열렸다.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민원서비스 법정민원 처리분야 ‘최우수구’ 및 민원감동 전화응대분야 ‘우수구’에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하였다.
▲ 법정민원 분야 최우수상
‘2016년 서울시 민원행정대상’은 25개 자치구 및 서울시(본청, 사업소)를 대상으로 5개 분야(▲법정민원 ▲민원감동 전화응대 ▲민원감동 방문응대 ▲응답소민원 ▲민원행정 개선)에서 올 한해 민원서비스를 개선하고 시민에게 친절과 감동을 준 우수기관을 선정한 것이다.
25개 자치구 중 2개 분야를 수상한 곳은 도봉구가 유일하다.
▲ 민원감동 전화응대 분야 우수상
구는 ‘법정민원 처리분야’에서 주민들의 일상 생활과 밀접한 민원을 기한 내에 지연없이 신속하고 정확하고 처리, 주민 불편을 최소화했다는 점에서 최우수구에 선정되었다. ‘민원감동 전화응대 분야’에서는 서울시 민원응대 품질평가단에서 실시한 친절도 점검에서 우수구로 평가받았다.
이동진 구청장은 “25개 자치구 중 도봉구가 유일하게 2개 분야를 수상하게 된 건 직원들의 노력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에게 친절과 감동을 주는 행복민원실로 운영해 나갈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