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보급 과학자 ‘황우석 신드롬’
▲ 종합 1위 :: 황우석 | ||
정치권에서도 황 교수 지원을 위한 관련 법안 검토에 착수했고, 황 교수의 연구를 돕기 위해 생물공학분야에 전문 인력을 보강할 수 있도록 교수 정원을 늘리기로 했다. 또한 국보급 과학자를 보호하는 차원에서 황 교수를 ‘경호경비 대상’으로 격상, 대통령급 경호를 하고 있다고.
MBC 드라마 <제5공화국>이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가운데 전두환 전 대통령이 정치인 부문 1위에 올랐다. 12·12 사태 당시 보안사 비서실장이던 허화평 현대사회연구소 소장이 “전두환 전 대통령도 당연히 드라마를 시청하고 있다”고 언급해 네티즌들의 비상한 관심을 끌었다. 허씨는 전씨의 인터넷 팬카페와 관련, “전 전 대통령의 카리스마적 개성에 대한 반향이 아니겠느냐”는 의견을 덧붙였다.
이 동영상은 전지현이 섹시한 몸매를 드러내며 ‘백만불짜리 몸매 만드는 비법’을 공개하는 컨셉트로 구성돼 있다. 동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역시 전지현의 몸매는 최고”라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그룹 god의 손호영이 국적포기 해프닝으로 가수부문 검색1위와 주간 인기급상승 인물을 함께 차지했다. 병역 의무를 마치기 전에 한국 국적을 포기할 수 없도록 하는 국적법 개정안 시행을 앞두고, 이중 국적을 가졌던 손호영이 최근 한국 국적을 포기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여론의 도마 위에 올랐던 것. 미국에서 태어난 손호영의 이중 국적은 결국 행정 오류로 밝혀졌지만 손호영은 네티즌들의 오해를 불식시키기 위해서 자진 입대와 한국 국적으로의 귀화를 선언했다.
소속팀 프랑크푸르트가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1부리그로 승격하면서 ‘리틀 차붐’ 차두리가 운동선수 부문 1위에 올랐다. 2006독일월드컵 최종예선전을 앞둔 국가대표팀에 합류하기 위해 5월24일 귀국한 차두리는 “월드컵은 나를 유럽으로 진출할 수 있게 해줬다. 열심히 해서 한국이 다시 월드컵에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MBC <아주 특별한 아침>의 패널로 활약하던 <중앙일보> 홍혜걸 기자가 황우석 교수팀의 연구와 관련한 ‘엠바고(보도 시점 제한) 파기’ 논란으로 패널에서 중도하차하면서 방송인 부문 1위에 올랐다.
이번 일로 홍 기자의 과거 엠바고 파기 전력 등이 다시 불거지기도 했는데, 이에 대해 홍 기자는 “지난해에는 비판받을 일을 한 게 맞다. 그러나 이번에는 기사 작성에서 빠졌음에도 불구하고 내가 엠바고를 깬 것으로 알려졌다. 비판은 합당한 정도로 해달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