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성희 위원장(새누리당, 강북2)은 19일(월) 대한민국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한 「제3회 대한민국행복나눔봉사대상 시상식」의 광역의회 발전 공로상분야에서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행복나눔봉사 시상식」은 행복나눔 봉사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해 공로가 큰 자치단체장을 선정해 그 공로를 널리 알리고 전국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이성희 위원장은 제9대 후반기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으로 서울시의 문화예술 보급확산과 체육활동 활성화로 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정책면에서 이바지한 것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이성희 위원장은 제9대 전반기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역임하면서 시민의 혈세를 낭비하지 않도록 노력해 왔다. 또한, 생활체육지도사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해 왔으며 이 밖에도 지역사회 발전과 학교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기여했다.
이성희 위원장은 “봉사라는 이름의 상은 매우 큰 의미를 가지는 것 이라 생각한다. 서울시의 일꾼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더욱 열심히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