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편 지난 2일 ‘청렴’을 최우선으로 행정을 펼치기 위해 ‘청렴서약식’ 진행
[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구민 여러분이 더 많이 웃고 더 많이 행복해 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9일(월) 오후 2시에 종로구청 한우리홀(서울시 종로구 삼봉로 43)에서 2017년 새해를 맞이하여 소망 성취와 정진을 다짐하고 종로의 발전과 화합을 기원하는「2017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
▲ 2016년 신년인사회
이번 신년인사회에는 각계각층에서 지역 발전에 힘을 쏟고 있는 800여명이 함께하며 박원순 서울시장과 정세균 국회의장도 참석해 종로 주민과 새해 덕담을 나눌 예정이다.
옆에 있는 사람들과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덕담인사를 나누는 것으로 시작하는 신년인사회는 퓨전국악그룹 ‘동화’의 공연과 관악5중주 ‘파도앙상블’의 공연 등 희망찬 새해 시작을 알리는 아름다운 선율의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이어 어린이, 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연령층의 주민들이 전하는 진솔한 새해 소망과 희망 메시지를 들으며 주민들이 어떤 목표를 세웠는지, 어떤 소망을 기도하는지 들어보는 ‘새해소망과 희망의 메시지 동영상’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희망차고 풍요로운 한 해를 축원하는 ‘희망의 떡’ 커팅식과 ‘소망의 건배식’으로 새해를 축하하고 주민들과 서로 새해 덕담을 나누며 신년인사회를 마무리 한다.
이날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새해 인사와 함께 종로구 전 직원 모두 새로운 마음과 각오로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명품 종로를 만들어갈 것을 다짐하며, 2017년 한 해 동안 추진해 나갈 구정의 주요 정책과 운영 방향에 대해서도 간단히 밝힐 예정이다.
▲ 2016년 신년인사회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2017년에도 1200명 종로가족과 함께 주민들의 소중한 말에 귀 기울이며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사람중심 명품도시 종로를 완성하겠다.”며 “지속 발전 가능하고 청렴이 기본이 되는 도시 종로를 만들기 위한 힘찬 발걸음에 주민여러분이 함께 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종로구는 지난 2일 오후 2시 종로구청 한우리홀에서 개최된 새해 업무의지를 다지는 시무식에서 공직자 제일의 덕목인 ‘청렴’을 최우선으로 안정적인 행정을 펼치기 위해 직원들과 함께 ‘청렴서약식’을 진행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