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고려직업전문학교
[서울=일요신문] 김원규 기자=고려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정은 2017학년도 전문대 정시전형 기간에 100% 비실기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고 16일 밝혔다.
고려전 관계자는 “전문대 정시1차 모집이 마감된 뒤 학생 선발 시 면접전형과 적성검사를 진행 중“이라며 ”성적이 아닌 면접과 적성검사를 통해 학생이 희망하는 호텔조리과정으로 진학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학교측은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체계적인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재학 중 인턴현장 실습, 전문학사학위 취득, 기간별 교육을 통한 학생 개인별 어학 프로그램 운영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호텔조리학과는 국내 80개 호텔 및 120개 리조트와 산학 협약을 통해 실습과 취업을 지원하며 취업센터 운영을 통해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취업지원을 진행 중이다. 학기 중 재학생들은 포트폴리오 제작과 취업 직전 준비해야 할 이력서 및 자소서 작성, 기업체 모의면접 등 채용설명회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고려직업전문학교는 오는 2월 졸업 예정인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재학생·중퇴자, 유학생 등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현재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등 원서를 접수받고 있으며 100% 면접전형을 통해 학생을 선발한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