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메타국제교육원(이사장 민귀옥)은 호주 Group of Eight(G8)명문대학인 서호주대학(University of Western Australia, 이하 UWA)과의 학점 교류를 통해 수능 점수와 내신 성적 없이 명문대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2017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1911에 설립된 서호주대학(UWA)은 역동적이고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세계 대학 76위에 랭크됐다. 졸업생 성과, 졸업 후 취업, 연구 집중도 및 연구비를 포함해 호주의 대학 순위를 평가하는 Good Universities Guide에서 호주 내 전체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에서는 2005년에 헬리코박터균을 발견한 공로로 노벨상을 수상한 베리 J. 마셜을 배출한 대학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서호주대학은 수능, 내신, 영어점수와 상관없이 누구나 입학이 가능하며 연계 프로그램으로 입학과 동시에 취업고민까지 해결할 수 있다. 유학 비용부담도 한층 덜었다. 메타국제교육원은 우리은행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유학과 관련된 금융 업무를 원스톱으로 진행한다. 또한 우리은행 추천 장학금 지급 제도를 실시해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메타국제교육원 관계자는 “다른 유학원이나 유학 관련 교육 기관과 달리 국내과정을 통한 학점 취득 및 교류제를 시행해 해외에 체류하는 기간이 짧아지고 이에 따른 비용이 크게 줄어든다”며 “초기 현지 언어 문제나 경험 부족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학습 부진이나 현지 부적응 등의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철저한 국내 교육과정을 운영한다는 점 또한 학생들이나 학부모들이 주목하는 이유”라고 전했다.
메타국제교육원은 에듀케이션그룹으로 교육청 인가, 노동부 인가, 보건복지부 인가를 받은 최대 규모의 교육기관이다. 교육원에서는 학생들이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유학수속에서부터 영어와 전공 선택에 이르기까지 유학생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있다.
호주유학 원서접수는 오는 2월 17일에 마감되며 자세한 모집요강은 입학처 문의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메타국제교육원에서는 서호주대학교(UWA) 뿐만 아니라 대학 예비과정인 호주 국립대학교(ANU) 파운데이션 과정, 호주 해양대 진학과정, 호주 유아교육학과 입학과정도 진행 중이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