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대구 수성구와 경산시가 추진하는 지역 주민행복 증진과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대구스타디움몰 내에 한방건강뷰티체험센터(가칭) 조성 및 운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센터에는 교육장과 관광안내센터, 뷰티체험장, 한방스포츠클리닉, 농산물직판장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사진=대구한의대 제공
이들 기관은 컬러스퀘어 공간에 관광 활성화를 위한 체험장 조성에 대한 상호 협력, 공익용 체험장을 감안한 적정수준의 임대비용과 편의제공,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컬러스퀘어 외부광장 무상이용에 관한 협력,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통한 공동마케팅 등 상권 활성화 협력, 기타 양 기관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 등 센터 조성을 위해 공동으로 힘써 나간다.
박수진 주민행복사업단장은 “센터 조성은 주민행복사업단의 숙원 사업으로서 수성구와 경산시의 홍보뿐만 아니라,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많은 기여를 할 것”이라며, “앞으로 센터를 잘 운영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 박수진 주민행복사업단장, 조봉수 사업운영팀장과 ㈜컬러스퀘어 최영호 점장, 이상화 운영팀장, 대구 수성구청 이면재 관광과장, 김종완 관광개발팀장, 임보건 주무관 등이 함께했다.
cch@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