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의왕시는 도로명주소를 정착시켜 위해 시민과 관내 직장인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로 우편물ㆍ택배 보내GO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부터 12월까지 실시되는 이벤트는 자신이 보내거나 받은 소인 찍힌 우편물이나 택배운송장을 촬영해 파일을 전용 이메일(uwminwon@korea.kr)로 전송하거나 인쇄해 우편으로 보내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는 이름과 기념품 받을 주소, 연락처를 함께 기재하면 된다. 우편으로 응모할 때는 인증사진을 인쇄한 후 ‘16075 경기도 의왕시 시청로 11, 의왕시 민원지적과 도로명주소 이벤트 담당자’ 앞으로 보내면 된다.
시는 인증사진에 담긴 우편물이나 택배운송장의 도로명주소 및 다른 기재 사항이 정확한지 등을 확인한 후 매월 10명을 추첨해 스마트폰을 2~3회 충전할 수 있는 1만mAh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매월 말일 마감하고 다음 달 10일까지 당첨 여부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명로 민원지적과장은 “도로명주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민간의 자연스러운 사용 분위기 확산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주제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의왕시민과 관내 직장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