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학과 이상정 교수 퇴임 시 조성…4명에게 각각 50만 원 지급
[경남=일요신문] 하호선 기자 = 국립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 공과대학 ‘건축과 GA 장학회’(회장 정석채 건축과 동문회장, 81학번)는 지난 20일 경상대 실내체육관에서 동문 가족과 재학생,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건축과 동문가족 체육대회’ 행사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사진>
건축과 GA 장학금은 2011년 건축학과 이상정 교수가 정년퇴임을 앞두고 건축과의 발전을 위해 장학기금을 조성했고, 이어 동문과 제자들이 동참하면서 건축과 장학재단의 성격으로 출범하게 됐다.
건축학과와 건축공학과 동문들이 모인 ‘건축과’의 GA 장학회는 2011년 출범 이후 꾸준히 기금을 확충해왔는데, 최근 건축과 총동문회가 활성화하면서 작년부터 재학생 가운데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날 수여한 GA 장학금 수혜자는 김광규 학생(건축학과 4학년), 박동주 학생(건축학과 3학년)과 임준효 학생(건축공학과 3학년), 김탈해 학생(건축공학과 2학년)이며, 각각 5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GA 장학회는 장학회의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 뜻있는 동문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건축과 총동문회를 중심으로 홍보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한편, GA 장학회에서 GA는 ‘Gyeongsang national university Architecture’ 또는 ‘Great Architect’ 등을 의미한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