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 첫걸음, 도약 과제 신청·접수
이번 사업은 대학연구기관의 우수한 연구 인프라(인력, 장비 등)를 활용한 기술개발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 경쟁력 제고를 지원하는 것으로 최대 1년간 1억원 한도의 정부출연금을 지원한다.
또한, 대학‧연구기관과의 공동 R&D를 통해 신제품 개발 및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동일지역(광역·특별자치시·도)내 대학 연구기관과 공동개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첫걸음 과제는 정부 R&D에 처음 참여하거나, 기업부설연구소를 신규설치하는 중소기업이 신청가능하다.
또 기술적 우위선점 또는 기술보완을 희망하는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 대상의 도약 과제는 종사자수 5인 이상 이거나, 매출액 5억원 이상인 중소기업에 한해 지원가능하다.
올해부터는 공동개발기관(대학‧연구기관)과 매칭하지 않고 사업을 신청한 기업들을 위해 기술매칭 전문기관을 통해 해당분야 전문가를 추천하는 등 기업과 공동개발기관 간의 매칭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3일부터 14일까지 중소기업청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다.
부산중소기업청 조종래 청장은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은 우수한 연구 인프라를 보유한 대학·연구소와 공동연구를 통해 연구개발 노하우도 얻고, 원하는 기술개발도 이룰 수 있는 R&D 초보 중소기업을 위한 맞춤형 사업” 이라며 부산지역 기업들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를 당부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