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대폭 증가, 연이어 ‘흑자 행진’
최영학 대표
팬스타엔터프라이즈의 27일 공시에 따르면 올 2분기 매출액은 92억 9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67억 5,900만 원에 비해 36.25% 급증했다. 영업이익도 7억 8,700만 원에 달해 전년 동기 5억 9,700만 원에 비해 31.71%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년 동기 -1천 200만 원으로 적자였던 당기순이익도 이번 2분기에 7억 900만 원으로 대폭 상승함에 따라 완연한 흑자 추세로 돌아섰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는 자동차 정비기기 사업과 국적 크루즈 사업을 동시에 진행하는 투 트랙(Two-track) 전략을 꺼내 들었다. 자동차 정비기기 사업은 압도적인 기술력을 토대로 한 신제품 출시와 전세계적 영업망 구축을, 국적 크루즈 사업은 크루즈선 신규 도입과 기업 네임밸류 및 인지도 상승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선박 용대선업, 무역업 등 기타 사업부문도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최영학 대표이사는 “자동차 정비기기 사업과 크루즈 사업 모두 어떠한 상황에도 준수한 실적을 낼 수 있도록 회사의 체질을 완전히 바꾸고 있는 중이다”며 “흑자 행진은 이제 시작일 뿐이니 앞으로도 관심 갖고 지켜봐 달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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