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주거안정‧도시재생 뉴딜 등 40개 국정과제 수행
‘열린 혁신 간부워크숍’은 새정부 국정철학을 공유‧확산하고 LH공사의 성공적 국정과제 수행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상우 사장은 이날 “LH공사는 100대 국정과제 중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과제가 40개에 이르고, 서민주거안정·도시재생뉴딜·국가균형발전 등 핵심과제를 주도적으로 수행하는 등, 새 정부의 국가비전 실현에 막중한 역할을 부여받았다”고 강조했다.
박 사장은 또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여 서민의 삶을 바꾸고 국토의 내일을 개척하는 데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과 동반성장을 비롯한 사회적 책임 이행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성주 전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전문위원단장의 초청 강연에서 새정부에 대한 국민의 바람과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의 의의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자유토론 시간에는 LH공사의 강화된 공적역할 수행과 관련한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한편 LH공사는 이날 워크숍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적극 수렴해 국정과제 이행관리계획과 제도개선 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며 향후 부서별 워크숍, 미팅 등을 활발히 개최해 국정과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내부 공감대를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
ilyo33@ilyo.co.kr
#LH한국토지주택공사, 박상우 사장, 경상남도, 진주, 밀양, 의령, 창녕, 함안, 합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