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동굴 활용, 지역특산물 활성화에 큰 기여
광명시는 대한민국 대표관광지 100선에 오른 광명동굴을 활용해 전국 41개 자치단체와 상생협약을 맺고, 58개 와이너리에서 생산되는 국산와인 175종을 광명동굴 안에서 판매해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22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광명시는 와인 관련 산업 육성과 국산와인 대중화 및 세계화를 위해 매년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공존과 상생, 동반성장을 위한 팔도 농특산물 상생장터를 운영해 지역 생산농가 소득에 도움을 주는 등 지역특산물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사)한국언론인협회와 (사)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2017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은 공감경영 CEO와 소비자공감 브랜드, 국민공감 공공기관, 주민공감 지자체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