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서 출발하여 미래로 나가다
혼다는 삶의 잠재력을 확장시키는 기쁨(Joy of Expanding Life’s Potential)을 테마로 부스를 차렸다. 커브, 몽키 그리고 골드윙 등 대표적인 장수 모델을 새롭게 발표해 과거와 현재의 공존을 제시했고, 현재 인기리에 판매 중인 PCX 125의 3세대 버전과 전기 스쿠터 버전 등의 양산 예정 모델 발표로 기대를 높였다. 또한 자립형 전기 모터사이클 콘셉트인 Riding Assist-e 공개를 통해 혼다가 생각하는 미래의 모터사이클 엿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PCX HYBRID / PCX ELECTRIC
소형 프리미엄 스쿠터를 지향하며 세계적인 인기를 끈 PCX가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했다. 현대적인 디자인을 세밀하게 다듬어 도시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PCX 하이브리드는 소형 스쿠터 최초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시장을 리드할 것으로 예상된다.
혼다 PCX 하이브리드. 3세대로 진화하며 도회적인 감각을 강조했다
엔진을 보조하는 고출력 배터리와 ACG 시동 모터를 장착하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구현했다. 이로써 연비 향상에 기여하고 주행 성능도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엔진이 구동하기 전에 동력을 전달할 수 있어 아이들 스톱 기능을 더욱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PCX 일랙트릭은 친환경을 상징하는 블루컬러 포인트를 주었다
PCX ELECTRIC은 엔진을 걷어내고 48V 모터 시스템을 얹은 전기 스쿠터 버전이다
시트 하단 트렁크에 배터리팩이 장착된다
슈퍼커브
전 세계 1억대 생산을 이룩한 슈퍼커브가 레트로 디자인으로 돌아온다. 그동안 현대적으로 해석해 실용성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바뀌어가던 커브가 원형인 C100의 클래식한 디자인 큐를 채용해 레트로 이미지가 강조되었다.
커브 110 1억대 생산 기념모델
LED 램프를 적용한 원형 헤드라이트와 방향 지시등 그리고 동그란 크롬 미러를 장착해 프런트 마스크가 클래식하다. 과거 전작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요소들을 효과적으로 표현해 완벽한 레트로 모델이 되었다. 1억대 생산 기념 모델은 스페셜 로고와 파츠가 적용되어 소유욕을 자극한다.
슈퍼커브 C125 갈매기 모양 핸들바로 클래식한 인상을 강조했다
슈퍼커브 C125는 적극적으로 초대 C100의 디자인 큐를 적용해 클래식한 인상을 강조하고 캐스트 휠, 전륜 디스크브레이크, 스마트 키 등 현대의 기술을 담아내 실용성을 높였다.
몽키 125
2017 초 단종되며 아쉬움을 남겼던 몽키가 짧은 휴식을 마치고 다시 복귀했다. 몽키의 전형적인 디자인 큐는 그대로 유지했지만 크기가 혼다 소형 모델인 MSX 125와 비슷한 크기로 커졌다. 업스타일 머플러와 금속 머드가드 그리고 블록 패턴 타이어 등이 어우러지며 귀여운 미니 스크램블러가 된다. 도립식 프런트 포크와 전후 디스크 브레이크 그리고 디지털 계기반 등으로 풀 사이즈 바이크 외형을 갖춘 것은 물론 적절한 퍼포먼스로 펀 바이크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예상된다.
몽키 125는 미니 스크램블러로 꾸며 소형 펀 바이크를 지향한다
혼다 라이딩 어시스트
혼다 휴먼 노이드 로봇 연구를 통해 개발된 독자기술의 균형 제어 시스템을 모터사이클에 접목시킨 콘셉트 바이크. 모터사이클을 이륜 구조의 특성상 스스로 서있지 못하는 특성을 갖는데 혼다 라이딩 어시스트 기술을 통해 바이크가 스스로 균형을 맞춰 운행 편의성이 증대될 예정이다.
자립형 균형 기술을 탑재한 콘셉트 모델 혼다 라이딩 어시스트
운행을 시작할 때에나 운전자 부주의로 균형을 잃었을 때에 스스로 밸런스를 잡는 자립형 기술로 속도에 따라 캐스트 각을 변경하고 핸들을 움직이며 균형을 잡는다. 전기 모터를 탑재하여 연료 탱크가 삭제되고 배터리를 하단으로 배치해 무게 균형에 이점을 확보했다.
네오 스포트 콘셉트
미래적인 디자인이 강조된 네오 클래식 콘셉트 카페레이서로 네이키드 스포츠 바이크 특유의 기계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혼다 네이키드 시리즈인 CB 계열의 디자인 큐를 따르며 베이스 모델은 CB1000R로 파악된다.
네오 클래식 카페레이서 콘셉트로 꾸몄다
자세한 스펙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모노 백본 프레임에 4기통 엔진을 얹고 다양한 고성능 퍼포먼스 파츠를 연출한 것으로 미뤄 짐작해 리터급 스포츠 네이키드에 준하는 퍼포먼스를 발휘할 것으로 예측된다. 시판용 버전은 올 11월 밀라노 모터사이클 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민우 월간 모터바이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