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일요신문] 박칠석 기자 = 포스코 광양창조경제혁신센터가 27일 광양 커뮤니티센터 1층 대강당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아이들의 미래와 학부모 역할’이라는 주제로 ‘제8회 초청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EBS 육아학교’에 고정출연 중인 스타강사 민성원 소장을 초빙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아이들의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풀어준다.
광양시와 전남광양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이번 강연은 △아이 양육에 관련된 잘못된 통념 28가지 △공부지능의 개념과 공부지능을 높이는 방법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교육 등의 내용을 지역민들에게 전달한다.
특히, 이날 강연에는 전남광양교육지원청 임원재 교육장이 직접 참석해 강연회 마련 취지 등 인사말을 전할 예정이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일부 참석자에게는 포스코에서 개발한 잉크젯 프린팅 강판을 선물한다.
소규모 공연도 함께 마련돼있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연회를 주관하는 김영근 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대변되는 커다란 변화의 시기에, 우리 아이들의 미래경쟁력 향상을 바라는 마음으로 강연회를 준비했다”고 기획 의도를 밝히며 “많은 지역민들께서 참석하여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연회 참석 예약은 스마트폰 스캐너 앱을 통해 강연 홍보 포스터에 부착된 QR코드를 촬영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직접 URL(https://goo.gl/CZhocC)에 접속하여 신청 할 수 있다.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