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과 대학생 30명 선발, 장학금 총 3750만원 기탁
이날 장학금은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타의모범이 되는 고교생 15명과 대학생 15명을 각계에서 추천받아 30명의 장학생을 선발, 장학금 총 3,750만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2011년 5월에 설립된 세정나눔재단은 매년 새학기 시작 전인 1월과 8월경에 본 행사를 진행해 신학기 준비에 앞서 가계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로 14번째 진행되는 본 장학금 전달식을 통해 지금까지 400명의 학생에게 4억7천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 바 있다.
또한 세정은 교육소외계층의 실질적인 교육기회 확대와 지역계층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지금까지 14억2천여만 원의 장학사업 분야를 지원해왔다.
박순호 이사장은 “세정의 장학금을 밑거름으로 장차 이 시대의 빛과 소금이 되어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큰 인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재단을 통해 어려운 여건으로 학업을 포기하는 학생이 발생하지 않고, 보다 나은 환경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폭넓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정나눔재단은 장학사업 외에도 주거환경 개선사업, 의료혜택 지원 등을 통해 어려운 지역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