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요신문] 박창식 기자 = #학교급식 영양사 직무연수 실시
인천시교육청은 18일 영양(교)사 등 급식 관계자 500여 명을 대상으로 인천교육종합정보센터 대회의실에서‘2018학년도 학교급식 기본방향 전달교육 및 영양(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청은 이번 연수에 앞서 박융수 교육감 권한대행과 영양(교)사가 함께 하는 행복 소통의 시간도 마련했다. 학교급식이 나아갈 정책 방향과 변화하는 학교급식을 위한 급식 업무당당자의 역할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영양(교)사들은 학교급식 활성화 사례 공유하고, 학교급식 운영에 대한 정보를 교류했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올해 새롭게 시행되는 고등학교 전학년 무상급식 실시에 따른 급식 만족도 제고 방안, 학교급식 기본방향 주요 변경사항 등을 중점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연제곤 평생교육체육과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고등학교 전학년 무상급식이 조기에 안정적으로 정착되어 맛있고, 즐겁고, 건강한 학교급식 제공으로 학생 및 학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특별히 신경을 써달라”며 “학교급식 운영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학교급식이 한 발짝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인천화도진도서관, 평생학습프로그램 강사 모집
인천화도진도서관은 올 3월 개강하게 될 2018년도 평생학습프로그램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 프로그램은 ‘유아 독서지도’ 등 유아 대상 3개 강좌, ‘어린이 글쓰기’ 초등학생 대상 3개 강좌, ‘생활영어 첫걸음’ 등 성인대상 3개 강좌 등 총 3개 영역 9개 프로그램이다.
해당 분야에 관련 자격증을 소지하고,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전문가로 화도진도서관을 직접 방문해 25일까지 서류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2월 8일 오후 5시 이후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할 예정이다.
ilyo11@ilyo.co.kr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반도체 중심도시 용인의 위상 한층 더 높아질 것"
온라인 기사 ( 2025.01.01 18: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