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은 지난 2일 울산 공단 본부에서 미얀마 노동인구이주부 근로감독기준국장 뉴응 윈(Nyunt Win)과 산업안전보건 기술 협력 협정을 연장 체결했다.(▲사진)
이번 협정 연장체결은 아시아 지역 개발도상국에 대한 안전보건 지원 확대를 위해 실시했다.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산업안전보건분야 교육 훈련, 기술자문, 세미나 및 공동연구 등 인력 및 정보 교류 등 기존 협정 내용을 확대 추진하게 된다.
#울산항만공사, 울산항 서포터즈 활동 개시
발대식 후 가진 기념촬영 모습.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고상환)는 지난 2일 오후 울산항 마린센터 12층 대회의실에서 ‘2018 울산항 서포터즈(이하 서포터즈)’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에 선발된 서포터즈는 직장인과 주부, 대학생 등 평소에 바다에 관심이 많은 인원으로 구성돼 울산항을 비롯한 바다 전반의 정보를 다양한 시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울산을 비롯한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각지에 거주하는 20~50대의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돼 지역, 연령에 맞는 더욱 볼거리 있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포터즈가 작성한 참신하고 생생한 정보는 울산항만공사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UPA 고상환 사장은 “SNS는 이제 남녀노소가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정보의 장이 됐다”며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울산항을 비롯한 바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널리 알리고 좋은 이미지를 국민들에게 많이 심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