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부산지회(본부장 허진근)는 지난 1일 부산지회 모자건강힐링센터에서 ‘2018년도 제1차 정기운영위원회의’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운영위원회에서 황인경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
‘2017년 지역사회 출산양육 기반조성’에 앞선 유공자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과 함께, 출산친화 환경조성을 위한 협회 역할 확대 방향에 대한 집중논의가 이뤄졌다.
황인경 부산지회장은 “건강한 인구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개선과 행동의 변화를 위한 부산지회의 출산친화 인식개선사업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성무 부산지방우정청장, 아동보육시설에 후원금 전달
오른쪽 첫 번째부터 전성무 부산지방우정청장, 이윤수 동성원장.
부산지방우정청(청장 전성무)은 7일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동성원을 방문해 후원금으로 문화상품권 100만원어치를 전달했다.
이날 후원금은 설명절을 맞아 우정청과 자매결연을 맺은 사회복지법인 동성원에 행복나눔 후원금(문화상품권)으로 전달됐다.
소외받고 있는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위해 2011년부터 매년 진행해오고 있다.
#안전보건공단 부산, ‘근로자 건강증진 우수사업장 선정서’ 수여
안전보건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김병진)는 지난 7일 노사가 자율적으로 근로자 건강증진활동을 우수하게 추진하는 사업장 8개소에 대해 ‘근로자 건강증진 우수사업장 선정서’를 수여했다.(▲사진)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된 사업장에서는 감정노동 종사자 건강보호 프로그램, 금연, 절주, 테이핑 요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사업장 내 건강증진 문화를 확산·정착에 기여했다.
앞으로도 안전보건공단에서는 사업장 내 근로자의 건강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증진하기 위해 우수한 사업장 발굴 및 조직문화 벤치마킹을 위한 사례공유 등에 힘쓸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장은 선정 유효기간(3년)동안 고용노동부의 감독유예(건강진단 및 건강증진관련)와 정부 포상의 우선 추천 등 혜택을 받으며, 3년 후에는 재평가를 거쳐 유효기간이 연장된다.
김병진 본부장은 “선정된 사업장은 앞으로도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