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경상대학교(GNU·총장 이상경) 도서관(관장 마호섭)과 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도서관(관장 최주현)은 지난 21일 오전 11시 경상대학교 중앙도서관 2층 회의실에서 ‘연합대학 구축을 위한 교류협정 체결식’을 개최했다.[사진]
경상대학교와 경남과학기술대학교는 지난 2월 5일 ‘연합대학 구축을 통합 대학통합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어 진행된 양 대학 부속기관 간의 교류협정 체결은 2월 22일 공동실험실습관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양 도서관은 이번 대학 간 교류협정으로 지역 도서관 협력을 주도해 대학 도서관으로서의 위상을 확립하고 대학연합 및 통합을 위한 기반 조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양 도서관은 협약서에서 ▲소속 기관의 자료 및 시설물 상호 이용 ▲학술정보 공동 개발 ▲연합대학 구축 등을 위해 서로 지원·협력하기로 했다.
경상대학교 마호섭 도서관장은 “이번 교류협정으로 양 기관은 학술정보 분야의 대학 간 연합대학 구축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는 데 큰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영대학원 제37기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 개최
국립 경상대학교(GNU·총장 이상경) 경영대학원(원장 윤한성)은 지난 20일 오후 6시 진주시 상대동 제이스퀘어호텔 노블레스홀에서 제37기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사진]
입학식에는 입학생 39명과 이상경 총장, 김길수 경상대학교 총동문회장, 김진용 최고경영자과정 총동창회 사무총장, 김세용 연구장학재단 이사장, 제35기, 제36기 임원진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입학식은 개식, 국민의례, 신입생 대표 선서, 총장 치사, 총동문회장 축사, 경영대학원장 식사, 제35기, 제36기 임원들의 축사, 교직원 소개, 2018학년도 강의 전반 내용 소개 등의 순으로 1시간 동안 진행됐다.
경상대학교 경영대학원은 1989년부터 1년 과정의 특별 공개강좌인 최고경영자과정을 개설·운영해 경남지역의 정치·경제계의 주요 인사들을 배출해 왔으며 제36기까지 187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교육 대상은 기업체·공공기관의 고급 경영자, 고급 장교, 각 직종의 대표적 인사 및 사회적 주요 인사, 사업체 경영자들이다.
올해는 특히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중 국방기술품질원, 한국남동발전, 한국토지주택공사(LH)를 비롯해 한국산업은행에서도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함으로써 양측의 교류가 더 활발해질 전망이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