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가 경북나드리열차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을 대상, 각종 이벤트를 펼친다.
봄 여행주간과 가정의 달을 맞아 추진됐다.
경북나드리열차(사진=경북도 제공)
오는 4~27일 봄 여행주간을 맞아 경북나드리열차 테마 패키지 상품 이용객을 대상으로 ‘추억의 뽑기’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각종 기념품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가정의 달 이벤트로 경북나드리열차 테마 패키지 상품을 이용하는 모든 어린이들에게는 블록 장난감을, 어르신들에게는 카네이션 브로치를 증정한다.
경북나드리열차는 동대구역에서 출발하는 금요일 주간 포항 바다열차, 금요일 야간 청도 불빛열차, 토·일요일 분천 산타열차 등 3개 코스로 운영된다. 일반열차에는 없는 노래방, 전망석, 카페칸, 식당칸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열차 내 공연으로 이용객들의 호응이 크다.
경북나드리열차 사진은 열차내 공연(사진=경북도 제공)
최근에는 오락기 및 미러볼 설치, 보드게임 대여, 승무원 교복 의상 이벤트 등 열차를 새롭게 단장했으며, 주중에는 ‘열차를 빌려드립니다’라는 테마로 차량을 통째로 임차해 정해진 코스가 아닌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경북은 물론 타 지역까지 여행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열차로 운영하고 있다.
도 김병삼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봄 여행주간과 가정의 달을 맞아 교통체증 걱정 없이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열차를 타고 경북을 방문해 보는 것도 색다른 여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