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일 모자 만들기, 집짓기, 보트만들기, 트렘벌린, 버블매직쇼 등 가족단위 체험 프로그램 한가득
미션체험프로그램 ‘달걀을 구하라
[부산=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고현숙)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체험행사 ‘뚝딱뚝딱 패밀리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날 연휴(5.5~6) 동안 진행되는 ‘뚝딱뚝딱 패밀리 챌린지’는 미션 프로그램 4종 △우리 가족 모자 만들기’ △종이와 테이프로 집을 완성하는 ‘지관으로 집짓기’ △8m 높이에서 달걀을 낙하시켜도 깨지지 않는 구조물을 만드는 ‘달걀을 구하라!’(재료비 2,000원 별도) △주어진 모든 재료를 사용해 물길을 나아가는 보트를 만들어보는 ‘부앙! 나만의 보트’ 등으로 구성된다.
미션 프로그램을 성공할 때마다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으며, 4개의 미션을 모두 성공한 가족에게는 ‘Science Family’인증서와 과학 키트 ‘Science Gift’를 증정한다(단, 과학키트는 조기 소진될 수 있음).
미션 프로그램 외에도 자율체험프로그램 6종 △공기대포 발사, △트렘벌린, △물로켓, △버블 매직쇼, △자이언트 스피로그래프, △미니RC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국립부산과학관 고현숙 관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연휴 기간 동안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재미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뚝딱뚝딱 패밀리 챌린지’는 국립부산과학관 천체투영관 앞 야외마당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