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영덕군
[경북=일요신문] 박상욱 기자 = 경북 영덕군은 오는 20일부터 아동수당 사전신청을 접수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의 만 0~6세 미만(0~71개월) 아동으로 지난 2012년 10월 1일 이후 출생아다.
소득·재산 수준이 선정기준액(3인 가구 월 1170만원) 이하인 가구는 오는 9월부터 월 10만원의 아동수당을 받게 되고, 지급일은 매월 25일이다.
신청은 아동 보호자 또는 보호자 대리인이 신분증을 지참, 주소지 읍 · 면사무소를 방문해 아동수당을 신청하면 된다.
또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복지로’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시 부모 모두 공인인증서를 통해 전자서명을 해야 하며, 부모가 아닌 보호자나 대리인은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하다.
기타 아동수당 지급대상이나 신청절차, 소득인정액 계산 등 자세한 내용은 아동수당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청송군, ‘우크라이나 체르니우치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개최
사진제공=청송군
경북 청송군은 오는 19일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우크라이나 체르니우치 필하모니 오케스트라’초청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청송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며, 지난 2003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우크라이나 국제교류 음악제의 일환으로 글로벌 시대 다양한 나라의 음악을 통한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우크라이나 체르니우치 필하모니 오케스트라는 1902년 창단, 114년의 역사와 전통이 있는 오케스트라단으로 유서 깊은 음악원 출신 뮤지션들로 구성돼 있다.
또 동유럽지역인 루마니아, 슬로바키아, 폴란드, 러시아 국가는 물론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등 서유럽을 넘나들며 세계적인 페스티벌에 초청돼 수많은 공연을 진행해 왔다.
이날 공연 지휘는 지난 2003년부터 우크라이나 필하모닉 명예지휘자 및 수석지휘자로 활동 중이며, 한국-우크라이나 국제교류음악제 예술감독인 김영근 지휘자가 맡는다.
이번 공연은 이바노비치의 다뉴브강의 잔물결, 몬티의 차라디스, 쇼스타코비치의 러시안 왈츠, 피아졸라의 리베로 탱고 등 유럽 전통 클래식 곡과 임긍수의 강 건너 봄이 오듯이, 최성환의 아리랑 환상곡 등 가곡 연주, 영화 Lala Land, 캐리비안 해적 OST 등 클래식과 대중음악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한동수 군수는 “이번 공연은 우크라이나 체르니우치 필하모니 오케스트라가 들려주는 격조 높은 클래식 작품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향유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많은 분들이 공연을 관람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울진군, ‘2018년 사랑의 그린PC 보급 사업’ 신청 접수
경북 울진군은 사회적 배려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정보소외계층에게 무료로 보급하는 사랑의 그린(중고)PC 보급사업 신청 접수를 오는 29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보급 품목은 내구 연한이 지난 행정업무용 PC 20대를 정비한 중고PC이다.
신청은 최근 2년간 보급 받지 않은 개인(저소득층,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및 단체(장애인복지시설, 사회복지기관, 마을회관 등)가 해당되며, 본인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군청 정보통신팀에서 가능하다.
한편 사랑의 그린(중고)PC가 선정되면 보급은 오는 9~12월 사이에 이뤄질 예정이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