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공(Gong) 미디어·캐릭터 에이전시 욤제오(Yomzeo) 등 MOU
경북도와 경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은 최근 프랑스에서 열린 ‘안시(Annecy)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 참가해 ‘독도수비대 강치’의 유럽 진출을 타진했다고 24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지난 15일, 영상 및 캐릭터 배포를 위해 유럽대표 캐릭터 전문 에이전시인 욤제오(Yomzeo)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19일에는 유럽지역 대표 IPTV 기업인 공 미디어(Gong Media)와 방송 송출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독도수비대 강치’, IPTV 공 미디어와 방송 송출 업무협약(사진=경북도 제공)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독도수비대 강치는 내년에 열리는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 정식으로 출품될 예정이다. 내년도 현지 특별 상영을 위한 사무국 CEO와의 추가 합의에도 긍정적인 답변을 이끌어낸 것.
아울러 캐릭터 에이전시 욤제오와는 독도수비대 강치의 메인 및 서브캐릭터 사업 배포를 위해 협의하고, 경북 도내에 한국지사를 설립하는 건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도 원창호 독도정책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독도수비대 강치의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첫걸음으로, 대한민국의 보물 독도가 세계시장에 알려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김화기 원장 직무대리는 “유럽지역은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미국과 함게 세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라며, “이번 강치의 해외진출은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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