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상반기 매출 920억 달성...전년동기대비 25% ↑
에몬스 김경수 회장이 직접 대리점주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에몬스가구)
[일요신문] 박창식 기자 = 김경수 에몬스가구 회장은 11일 “자연 소재를 그대로 사용한 친환경 가구, 스마트한 기능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가구로 소비자를 감동시키겠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날 인천 남동공단 내 본사에서 열린 ‘2018 F/W 가구 트렌드 및 신제품 품평회’에서 “에몬스는 39년간 직접 제조를 바탕으로 품질과 디자인을 명품화 하면서도 착한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해 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리점과 본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상생의 길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강화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조성제 사장은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상반기 920억원의 매출을 올려 전년동기 대비 25% 매출성장을 달성했다”며 “이는 믿고 찾을 수 있는 브랜드,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현명한 선택이었다”고 말했다.
조성제 에몬스가구 사장이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조 사장은 “하반기에도 가구 시장 경쟁은 점차 심화되고 소비시장이 위축되는 등의 어려움이 존재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주거문화를 리드하는 ICT기술과 디자인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 무엇보다 마음까지 편안하게 해주는 엄격한 품질 관리로 안심하고 사업할 수 있는 필승의 영업환경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에몬스는 매년 2회씩 대리점주가 함께 참여해 신제품을 평가하는 품평회를 실시, 대리점의 의견을 적극 제품에 반영하고 있다”며 “특히 본사 및 대리점에서 근무하는 직원 중 열정과 역량이 검증된 인재에게는 초기 ‘인테리어 지원’. ‘임대 보증금 지원’, ‘자가 매장 구입 시 여신 지원’, ‘광고비 지원’ 등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지원으로 매장 오픈의 길을 열어주고 있다”고 소개했다.
특히 배우 전도연과 전속 모델 계약과 관련, “에몬스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과 안정감을 고취하고자 2008년부터 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전도연과 11년 연속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한다”며 “신뢰를 바탕으로 올해도 모델 계약을 연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에몬스 디자이너가 대리점주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에몬스가구)
한편 에몬스는 2018년 상반기 더 나은 하루, 더 나은 삶을 위한 공간 웰 리브(Well Live)에 이어 하반기에는 ‘마음까지 편안하다. 에몬스’라는 새로운 슬로건으로 트렌드 컨셉을 발표했다.
이번 품평회에서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고품격 가구, ICT기술을 접목해 편안한 휴식을 돕는 침대와 매트리스, 소파 등 90여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로즈 화이트’, ‘로즈 골드’ 침실시리즈는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고, 변색우려 없이 오랫동안 아름다운 컬러를 유지하는 고급소재인 강화유리를 사용했다. ‘로즈화이트’는 기품 있는 백자의 아름다운 화이트 컬러를 재현했으며, ‘로즈골드’는 샴페인 골드의 럭셔리하고 편안한 색감을 강화유리에 표현하여 럭셔리와 친환경의 조화를 도모했다.
고품격 자연 소재를 사용한 하이엔드 제품으로 이루어진 에르디앙스(ERDIANCE)의 소파는 고급 가죽의 두께감이 느껴지는 통가죽을 소파 전체에 사용했으며, 그린, 청록, 딥네이비, 인디 핑크 등 개성있는 컬러를 사용해 모던한 공간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디자인의 제품들로 구성했다. 매트리스 브랜드 ‘노블앙’은 공인된 시험기관 (주)한일원자력을 통해 기존 공급한 매트리스 전제품에 대한 안전성을 인증 받았다.
새롭게 선보인 ‘블랙넘버7’은 고밀도 천연라텍스를 75mm를 사용하고 그 위에 무독성 폼 45mm를 적용해 누웠을 때 마치 내 몸을 감싸 안아주는 듯한 포근함과 탄력감을 느끼게 했다. 양모와 모달 멜란지 등 자연주의 소재로 커버링해 건강하고 쾌적한 매트리스를 완성했다.
‘E모션 매트리스’는 ‘웰 슬립센서’를 이용해 잠을 자는 동안 호흡, 심박, 뒤척임, 무호흡, 코골이 등 5가지 건강 측면을 측정해 최상의 수면 상태를 위한 모션을 작동시킨다. 수면 시 침대의 무드 조명이 자동으로 꺼지고, 아침 기상 시 무드 조명이 다시 켜지는 기술을 선보였다. 몸에 닿는 즉시 주변 온도보다 - 3.5도의 시원함을 제공하는 ‘쿨링 원사’를 사용한 쿨링 패드도 눈길을 끌었다.
에몬스가구는 이번 품평회에서 대리점주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제품들을 올해 하반기 중 신상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