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영덕군
[경북=일요신문] 박상욱 기자 = 경북 영덕군은 지난 24일 이희진 군수가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읍·면 곳곳의 농업현장을 살피고 폭염피해 최소화 대책마련을 지시하는 등 본격적인 폭염대응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이 군수는 농업기술센터 직원과 함께 축산면 기암리 소재 사과농장과 잎담배밭을 방문, 뜨거운 햇볕에 장시간 노출돼 발생하는 사과 일소증상 피해대책과 외국인 노동력에 크게 의존하는 잎담배 경작농가의 일손부족 해결책 마련을 담당부서에 지시했다.
이 군수는 곡창지대 영해들·병곡들의 농업용수 공급원인 묘곡저수지도 방문, 관리실태를 점검하고 관리기관인 한국농어촌공사 영덕지사 관계자에게 폭염과 가뭄 장기화에 대비한 효율적인 용수관리와 덕천지구 배수개선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당부했다.
한편 이 군수는 폭염에 취약한 축산농가와 밭작물, 복숭아 농장를 찾아 환기시설, 선풍기 가동, 냉방장치를 점검하고 정기적인 소독 등 최적의 사양관리와 관수시설 운영으로 폭염피해를 최소화할 것을 당부했다.
# 울진군, ‘2018 울진금강송배 하계 국제유소년(U-12) 축구대회’ 개최
사진제공=울진군
경북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27일부터 8월 2일까지 7일간 ‘2018 울진금강송배 하계 국제 유소년 축구대회’를 온정면 백암운동장과 평해읍 생활체육공원 운동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 8개팀과 해외 8개팀(일본 3, 중국 3, 카자흐스탄 1, 필리핀 1)이 참가해 대한축구협회 승인의 공식대회와 64개 클럽팀이 참가하는 섬머리그전을 통해 총 80팀 1000여명의 선수·임원들이 참가, 조별 예선 리그전을 거쳐 본선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전찬걸 군수는 “경기장 시설 정비, 숙박·음식점 위생 점검, 의료지원, 자원봉사자 운영 등을 통해 선수단이 불편함이 없도록 해 다시 찾고 싶은 울진이 되도록 대회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송군, ‘청송 GOGO! 버스투어’ 운영
사진제공=청송군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이사장 윤경희)은 오는 28일부터 11월 3일까지 매주 토요일 ‘청송 GOGO! 버스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송 GOGO! 버스투어’는 청송을 여행하는 개별 관광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평소에 찾아가기 어려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과 관광명소를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지질탐방코스, 문화관광코스로 나눠 운행한다.
지질탐방코스는 주왕산, 주산지, 주왕산관광단지 등을 둘러보며 청정 자연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을 보다 쉽고 즐겁게 탐방 할 수 있다.
문화관광코스는 덕천마을, 야송미술관, 객주문학관, 주왕산관광단지의 청송백자와 심수관도예전시관 등을 둘러보며 청송의 문화와 예술을 만나볼 수 있다.
운영은 사전예약으로 접수받아 진행하며, 탑승료는 1인 기준 8000원(중식 개인부담)이며, 청송 군민, 18세미만의 청소년,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5000원으로 할인된다.
윤경희 이사장은 “이번 청송 GOGO! 버스투어 운행으로 지역 내 관지를 둘러보는 것이 상당히 편리해 질 것이며, 대중교통을 이용한 청송 관광에 윤활유가 돼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영양군, ‘세계유교문화축전 인문학콘서트’ 개최
세계유교문화축전 인문학콘서트 포스터
경북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2018 세계유교문화축전 인문학콘서트‘를 오는 28일 오후 2시 영양군 종합복지회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문학콘서트는 풍요로운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인문학적 소양을 증진시키고 유교의 기본 정신인 ‘배움’에 대한 가치를 공유하며, 현대인들에게 정신문화 회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인문학콘서트에서는 정각사 주지이자 ‘꽃도 꽃피우기 위해 애를 쓴다(2017)’, ‘비울수록 가득하네(2013)’ 등 저자인 정목스님이 ‘세상 모든 애쓰는 이들에게’라는 주제로 강연하며, 통기타 가수 허만성씨가 사전공연을 할 예정이다.
인문학콘서트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문의는 세계유교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세계유교문화재단으로 하면 된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