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곤 시장이 김해 홍보대사로 위촉된 개그맨 신흥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해시는 지난 1일 김해출신 개그맨 신흥재를 김해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2일 밝혔다.
신흥재는 경운초, 임호중, 김해고를 나온 김해출신으로 2008년 SBS 공채 10기 개그맨으로 웃찾사 타임머신으로 데뷔했다.
이후 카리스마 유봉쌤, 왜그래, 대한민국1% 등 다양한 역할을 맡았으며 2017년 문과이과 코너에서 ‘이과1등’을 맡으며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현재 신흥재는 유튜브 ‘1등미디어’를 만들어 직접 동영상을 제작 업로드하며 유튜버로 활동중이다. 1등미디어는 구독자가 38만명으로 영상 조회수 100만 이상의 인기 채널이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홍보대사로 위촉된 신흥재씨에게 “고향인 김해를 위해 뛰어난 재능과 참신한 이미지로 가야왕도 김해를 홍보하는데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2018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3차 모집
전기자동차 및 충전소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전기자동차 구입시 대당 최대 2,100만원까지 지원하는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사업 3차분 모집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1, 2차 모집에 올해 사업물량 82대가 조기 소진됨에 따라 추가 예산을 확보해 3차 모집을 시행하게 됐으며, 모집 대수는 60~70대 정도로 예산 소진 시까지 모집할 계획으로 6일부터 지원 서류를 접수한다.
지원금액은 고속승용차는 최대 2,100만원까지 차종별 차등 지원되고, 초소형차는 750만원 정액 지원된다. 이는 경남 지자체중 최고 지원 금액이다.
지원 대상은 2017.1.31일 이전부터 김해시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시민과 김해시에 사업자 등록이 된 사업장·기업·법인·공공기관이 해당되며, 차량등록 사용본거지는 김해시 관내 소재이어야 한다.
구매 보조금 지원 신청은 구입을 희망하는 전기자동차 영업소를 방문·상담 후 차량 구매 계약과 보조금 지원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작성된 서류는 영업소에서 시청으로 접수하게 되며, 차량 출고(등록) 일정 확정시(10일 이전) 출고예정서를 담당자 이메일 제출순으로 보조 대상 여부가 결정된다.
차량별 보조금 지원금액 및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청 누리집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 차종은 기아자동차(니로, 쏘울), 르노삼성자동차(SM3), 한국지엠(볼트), BMW(i-3), 닛산(LEAF), 현대자동차(아이오닉, 코나), 파워프라자(PEACE), 테슬라(모델S), 초소형 전기차로 르노삼성(트위지), 대창모터스(다니고), 쎄미시스코(D2) 이며, 향후 추가되는 차량은 환경부 전기자동차 통합포탈(ev.or.kr)에 공고되면 지원을 실시한다.
김해시 관계자는 “Cool City 김해 조성과 미세먼지 등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친환경 자동차 보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니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터넷 맘카페 회원들, 시와 인구정책 홍보 나서
인터넷 맘카페 회원들이 김해시와 플리마켓에서 김해시 인구정책 홍보를 하고 있다.
김해시는 지난 27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에서 열린 ‘소녀감성 아줌마 카페’ 플리마켓에서 카페 회원들과 함께 인구정책 홍보에 나섰다.
김해시는 전 읍면동 인구정책 릴레이 캠페인에 이어 인터넷 맘카페 플리마켓 행사장을 돌며 결혼과 출산의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고, 시민과 소통하는 인구정책 홍보를 전개하여 가족의 소중함과 아이 키우며 일하기 좋은 김해를 알리는 데 주력했다.
시는 ‘출산으로 희망김해! 일자리로 행복김해!’라는 슬로건 으로 4개 분야(보육·교육, 고용·경제, 주거·환경, 고령사회) 77개 정책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인구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전국 최초 기업체와 함께하는 ‘도담킹기업’ 협약 체결했다.
어린 아이가 탈 없이 잘 자란다는 순우리말 도담도담과 기업 대표를 뜻하는 킹을 합친 합성어로, ‘도담킹 기업’이란 기업주가 앞장서 일・생활 균형 직장문화를 실천하는 기업을 뜻한다.
또한 어린이날 행사시 인구정책 홍보 부스 운영(행복한 우리가족 최고! 직원가족 사진전), 인구정책 캠페인송 작사, 작곡 공모전 개최(아이좋아 김해!), 인구정책방향 및 수요 설문조사 용역 등을 추진, 2018년 하반기에도 시민들의 가족가치관 의식 변화에 주력하여 온.오프라인 곳곳에서 인구정책 홍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지역 커뮤니티 회원들과 협업으로 인구구조 변화의 이해를 돕는 현장 홍보를 통해 결혼·출산·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우리 사회 전반에 확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민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들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