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민들이 우리 도시를 디자인하다 -
구미시청 전경(제공=구미시)
[구미=일요신문] 백종석 기자 = 구미시는 관내 경운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연계해 지역주민, 학생 등을 대상으로 ‘2018 구미시 주민참여형 공공디자인학교’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2018 구미시 주민참여형 공공디자인학교’는 올해 5회째로 공공디자인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시민이 직접 참여해 스스로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실습 중심의 스튜디오형 학습 프로그램이다.
교육 일정은 오는 9월 15일부터 10월 20일까지 총 8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주요 교육내용은 △도시디자인 마인드 함양교육 △공공디자인 계획 수립 및 실습교육 △공공디자인 관련 사례 답사 등 다양한 이론강의와 현장 답사 및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매년 주민참여형 공공디자인학교를 운영한 결과 공공디자인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임은 물론 도시형성에 따른 주민과 행정기관 간의 의견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을 계속 운영할 계획으로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자격은 구미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모집기간은 오는 8월 20일부터 9월 15일까지 경운대학교 산학협력단으로 신청할 수 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