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9개팀 선정, 총상금 2400만원, 은행장 명의 상장 수여
[부산=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모바일 전문은행 썸뱅크가 출시한 간편결제 서비스인 ‘썸패스 QR결제’를 주제로 대학생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소재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 가능하다. ‘썸패스 QR결제’의 주요 특징, 사용방법, 활용사례 등을 소개하는 1분 이내의 동영상을 제작해 참여하면 된다.
수상자는 내년 2월 중순 개별 통지 및 썸뱅크 SNS 공식 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상금은 대상 1팀 500만원, 최우수상 3팀 각 300만원, 우수상 5팀 각 100만원, 장려상 10팀 각 50만원으로 총 19개팀, 2400만원을 시상한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팀에게는 부산은행장 명의 상장도 전달한다.
공모전 접수는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썸뱅크 앱, 썸뱅크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부산은행 디지털금융본부 한정욱 부행장은 “이번 대학생 UCC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방식의 썸패스 QR결제서비스가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전국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썸패스 QR결제 서비스’는 출시 이후 부산지역 대표 브랜드(영화의 전당, 삼진어묵, 더벤티 등)와의 제휴 및 지역 소상공인들과 계약을 체결해 11월 21일 기준 1만 8000여 곳의 썸패스 가맹점이 등록되는 등 빠르게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