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승택 회장(좌) 박명호 총장(우) (사진=계명문화대 제공)
[대구=일요신문] 김성영 기자 = 계명문화대는 8일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PJB(박주봉)스포츠와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명호 총장, 신동숙 부총장, 생활체육학부 학부장, 대외협력팀장과 PJB스포츠 권승택 회장, 유경석 대표이사, 노두석 대구시 배드민턴협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PJB는 계명문화대에 매년 1000만원 상당의 배드민턴 용품을 선수들에게 지원하고, 양 기관은 교육 및 정보교류, 다양한 프로그램 및 행사의 공동운영 및 지원 등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을 추진하게 된다.
박명호 총장은 “양 기관이 가지고 있는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들과 다양한 정보 공유를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은 물론 지역사회에도 도움을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승택 회장은 “문화·예술·스포츠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계명문화대와 협약을 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원과 정보교류 등을 통해 훌륭한 인재를 양성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시 배드민턴협회 노두석 회장은 “이번 MOU체결이 대구 대학배드민턴 발전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PJB스포츠는 2016년 설립 해 배드민턴 용품 생산, 지역별 배드민턴 대회 개최, 엘리트 선수단 지원, 중·고·대 배드민턴 동아리 지원 등 배드민턴의 전반적 영역에 걸친 사업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토종 브랜드로 글로벌 시장 진출이란 목표를 갖고 있는 회사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