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청도군 제공)
청도맥주는 지역농특산물인 복숭아와 청도반시를 이용해 생산한 수제맥주로 청도군과 대경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오픈한 화양읍 본점은 청도읍성 관광단지와 연계해 새로운 농가소득원을 창출하고 있다.
청도읍성 수제맥주 1호점은 지난해 시판된 복숭아 맥주와 더불어 청도반시를 이용하여 만든 감맥주를 새롭게 선보인다. 감맥주는 청도반시 고유의 향과 맛을 살려 수제맥주 마니아층과 젊은층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승율 군수는 “청도만의 특별한 수제맥주를 관광상품화시켜 점점 더 다양한 입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맥주가 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각북면 새마을3단체 정기총회 개최
(사진 = 청도군 제공)
청도 각북면 새마을3단체는 지난 16일 기해년 새해를 맞아 면내 기관단체장과 회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각북면 새마을3단체 정기총회’를 열었다.
각북면 새마을3단체는 매년 경로당 라면전달, 사랑의 국수 나누기, 사랑의 집짓기 행사 등을 통해 면민들의 경로효친과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는 등 지역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총회에서는 주민화합과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깨끗하고 쾌적한 고장을 만들기 위해 올해에도 다양한 봉사활동과 새마을 운동을 활성화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을 다짐했다.
윤희봉 새마을협의회장은 “지난 한해동안 많은 봉사와 활동을 해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린다. 2019년 기해년에도 새마을3단체 회원들이 화합과 단결로 살기좋은 각북면을 만드는데 앞장서달라”고 부탁했다.
# 이서면청년회 신임 회장단, 이웃돕기 물품 기탁
(사진 = 청도군 제공)
청도군 이서면청년회는 지난 17일 회장단 이·취임식을 마치고 축하 화환 대신 받은 백미(10㎏) 120포를 이웃돕기 물품으로 기탁했다.
박희성 취임회장은 “취임 첫 사업으로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온기를 나눌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청년회가 지역사회를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공상륜 이서면장은 “이서면청년회의 이웃사랑 실천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이서면의 발전을 위해 더 다양한 활동을 해주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