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일요신문] 최창현 기자 = 경북대 약학대학이 2015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후로 5년 연속으로 약사 국가시험에 전원 합격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19일 대학에 따르면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 18일 발표한 제70회 약사 국가시험 합격자 명단에서 경북대 약학대학 졸업예정자 39명 전원이 합격했다.
이번 약사 국가시험에서는 전체 2106명의 응시자 중 1896명이 합격, 90%의 합격률을 보였다.
이 대학 류광현 약학대학장은 “사회에 첫 발을 내딛을 학생들이 국가 및 지역 사회에 봉사하는 약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경북대 산학협력단-대구환경공단, 지역혁신인재양성 위한 MOU
경북대 산학협력단(단장 임기병)는 19일 대구환경공단(이사장 강형신)과 물산업 분야 우수 인재양성과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미래 신성장산업 분야 우수 인재를 집중 양성하고, 상호기술 교류를 통한 연구효율 증대 및 물산업 분야의 공동발전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는 데 상호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혁신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기업 애로기술에 대한 공동 프로젝트 수행, 현장실습 프로그램 운영 등이며, 기타 물산업 분야 협력사업 및 공동 발전 방안이 있을 경우 상호 협의해 추진하기로 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