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걷기대회가 아닌 미션 이벤트 방식 진행...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부산=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정형석)은 꽃향기 물씬 품기는 봄을 맞아 ‘청춘은 바로 지금! 경주로 걷기대회’를 오는 27일 개최한다.
약 1000여명의 가족·커플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청춘의 봄 기운’ 이 시민들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믿음 아래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약 2km의 경주로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총 5가지의 미션이벤트(스탬프 랠리)를 마련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러닝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1코스 ‘스마일 대명, 대명리조트를 알려라!’에서는 대명리조 부스내 위치한 홍보배너를 고객 소유의 SNS에 업로드하면 스템프 도장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오션베이 룰렛 이벤트에서는 거제 오션베이 1인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이 마련된다.
2코스 ‘스마일 지압판’ 에서는 참가자가 다른 한 사람을 업고 제한시간 15초 안에 45m 구간의 지압판을 통과해야 한다. 3코스 ‘스마일 허그’ 에서는 팀 전원이 풍선을 껴안아 터뜨리는 미션으로 가족·커플들이 경주로를 달리며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4코스 ‘1팀 1훌라후프’ 에서는 팀 전원이 한 풀라후프 안에 들어가 경주로 약 100m를 제한시간 1분 안에 통과해야 한다. ‘경마체험 미션’은 스탬프 랠리의 마지막 구역으로 경마를 부담없이 체험할수 있는 루키존 이용권이 배부된다. 참가자들은 루키존에서 경마체험 후 스템프를 획득하게 된다.
걷기대회 참가신청은 현장에서 접수한다. 다양한 경품도 준비된다. 우선 참가자 모두에게 대명리조트 거제오션베이 50% 이용 할인권이 제공된다.
또한 선착순 참가신청 및 미션수행 100팀에게는 거제오션베이 1인 이용권(4만4천원 상당)과 가족 체험 무료이용권을 나눠주며, 차순위 150팀에게는 롤케이크 1개가 증정된다. 이외에 미션이 끝나고 이어지는 공연 무대에서는 오션베이 1만원 및 2만원 이용권을 추가로 추첨하여 지급한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며 참가 희망자는 행사당일 렛츠런파크 더비랜드 걷기대회 운영사무국에 방문하면 된다.
정형석 부산경남지역 본부장은 “이번 걷기대회는 평소 일반인의 출입이 금지된 경주로를 특별히 체험할 수 있다”며 “아름다운 추억 만들기를 바라는 가족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