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지난 4월 1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구-제주교육청, 국제 바칼로레아 한국어화 추진 확정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대구=일요신문] 김성영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대구시, 대구시의회와 5월 1일 오후 4시 교육청 여민실에서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운영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가진다.
이번 협약 체결로 대구교육청은 시·의회와 향후 국제 바칼로레아 사업 이행을 위해 행정·재정적 협력을 하게 된다.
바칼로레아 사업은 대구교육청이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야심차게 추진해 온 프로그램이다.
한편, 대구교육청은 지난 17일 제주도교육청, IB본부와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제 바칼로레아 프로그램을 공교육에서 본격 운영하기 위한 한국어화 추진이 확정됐음을 공식 발표한 바 있다.
#달성군, 송해공원 금굴 조명·영상 콘텐츠 추가
송해공원 금굴
대구 달성군은 옥포읍 옥연지 송해공원 금굴 내부에 영상, 조명 등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특히 은하수 터널과 달성의 사계, 용연사의 전설, 용알의 부화, 용의 승천을 주제로 화려한 프로젝터 영상을 도입해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십자가 형태로 길이 150m에 달하는 금굴은 과거 일제 강점기 금을 채취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송해공원 1주차장에서 시작되는 서편 데크길에서 600m 이동 후 입장할 수 있고, 관람은 오전 9시~오후 5시다.
#달성군, 다둥이 가족 외식비 커트비 할인
(사진=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은 30일 지역경제를 활성화와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둥이 행복가게’ 출산장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사)한국외식업중앙회 대구시지회 달성군지부 외식업체 15개, (사)대한미용사회 대구시 달성군지회 미용업체 16개 등 모두 31개 대표자가 함께 했다.
협약을 통해 달성군 거주 세자녀 이상 가정은 외식비 10%상당 최대 5000원, 헤어커트비 1000원 등을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방법은 할인쿠폰을 업체에 제출하면 되고, 쿠폰으로 할인 받을 수 있는 총 금액은 30만원이다. 할인쿠폰은 쿠폰북 형태로 읍·면사무소에서 출생신고 시 받을 수 있다. 시행은 오는 6월부터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