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상의 창립 113주년 기념식 개최
이재하 대구상의 회장
이 회장은 지난 2일 상의 10층 대회의실에서 있은 기념식에서 “지역 주요현안 해결에 대구상의가 앞장서 나갈 것”이라면서 “특히 R&D 역량강화를 통해 지역에 더 많은 강소기업이 탄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숙원인 회관건립과 관련해서는 “기금을 지속적으로 적립하는 것에서 머무르지 않고, 구체적인 건립 목표와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면서 ”이전이나 역할 변화를 추진하고 있는 기관의 건물을 매입하는 방안을 비롯해 새 회관 건립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박준훈 대구지방조달청장, 장근섭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이 참석해 지역경제와 산업발전에 기여한 상공인과 근로자들에게 표창패와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사무처 임직원 120여명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시상식에서는 한국프라스틱㈜ 배영희 대표이사, 영신기전공업㈜ 박승병 대표이사, ㈜롯데백화점 이승희 상인점장, 박영권 한국가스공사 총무부장이 대구시장 표창을 받았다.
이어 대구지방국세청장 감사상은 ㈜메가젠임플란트 박광범 대표이사, 대구지방조달청장 표창장은 ㈜문창 문성호 대표이사,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장은 대영채비㈜ 정민교 대표이사,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장은 글로비즈로지스틱스㈜ 박상홍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했다.
대구상공회의소 창립 113주년 기념식 (사진=대구상의 제공)
또 수협은행 오대주 경북지역금융본부장, 동원산자 이성만 대표, ㈜신동양기업 박태은 대표이사, ㈜산찬섬유 이문득 상무, 한국비철㈜ 박미정 총무부장, ㈜엔유씨전자 이호석 과장은 대한상의 회장 감사패 등을 수상했다.
이밖에 ㈜덕산코트랜 강환수 대표이사, ㈜동광명품도어 이명현 대표이사, 동화건설㈜ 문종혁 대표이사, ㈜에스티아이 김승한 실장, 희성전자㈜대구공장 서태영 책임, ㈜세광하이테크 최미숙 조장이 대구상의 회장 감사패 등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기업 관련 행정지원에 기여한 공으로 대구시 문창배 주무관(일자리노동정책과)· 최진아 주무관(창업진흥과), 달성군 최홍란 주무관(일자리경제과), 대구지방국세청 김자영 팀장(법인납세과),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박미정 주무관(지역협력과), 대구지방환경청 김지은 실무관(화학안전관리단)이 각각 공로패를 수상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