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한 포용복지도시 위한 사회복지사 소통․단합의 시간마련
구미시사회복지사협회에서는 11일 오전 9시 금오산에서 관내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사 및 가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구미시사회복지사협회 등반대회’를 개최했다.(구미시제공)
2014년부터 시작된 등반대회는 복지 최일선 현장에서 일하는 사회복지사들을 위한 것으로 이날 행사는 개회식, 금오산 폭포등반, 추억 사진 찍기와 산불예방홍보 캠페인 활동도 겸했다.
이번 등반대회는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사들간에 정보 공유를 통해 민․관 인적네트워크 강화 뿐만 아니라 소진된 에너지를 충전하고 체력단련의 기회를 제공, 한사람도 소외됨이 없는 포용복지도시 조성에 목적이 있다.
구미시 사회복지사협회 류기덕 회장은 “등반대회로 건강도 다지고 산불예방캠페인으로 지역시민을 계몽하는 일석이조의 시간이었으며, 평소의 스트레스를 힐링하고 현장으로 돌아가 더욱 열정적으로 지역사회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자“ 며 결의를 다졌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한사람도 소외됨이 없는 포용도시조성에 견인차 역할을 해주는 사회복지사들에게 감사드리며, 오늘 등반대회를 통해 그동안 현장에서 쌓인 무거운 짐을 내려놓고 쉼을 얻는 재충전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구미시사회복지사협회는 2003년 사회복지법인으로 인가되었으며, 지역사회 교류협력 사업, 복지인 역량강화 교육, 동호회 운영 등 구미시 사회복지사 발전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법정단체이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