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고객책임자에 경영기획실장(CCO) 임명
‘소비자 중심 경영(CCM)’ 도입 선포식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용인도시공사)
‘소비자 중심 경영(CCM)’이란 서비스 전반의 가치창출 기준을 고객의 관점에 두는 경영을 말한다.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인 고객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평가하는데, 국내에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8일, 본사 상황실에서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선포식은 진정한 고객가치 실현을 위한 취지에서 진행됐다.
이날 용인도시공사는 안정적인 소비자 중심 경영체계 구축을 위해 경영기획실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했다. 이 자리에서는 “임직원 모두가 고객을 섬기며 신뢰받는 기업을 만들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와 관련해 용인도시공사는 지난 상반기 CCM 교육을 이수하는 등 사전 준비를 마쳤고, 조만간 공정위에 기관 인증도 추진할 계획이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