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모집서 총 신입생의 89% 선발
- 대구·울산·구미·포항·창원 지역 도심 지역 커피숍서 찾아가는 입학컨설팅 진행
대구대 본관
[경산=일요신문] 최창현 기자 = 대구대(총장 김상호)가 캠퍼스에서 대규모 입학박람회를 연다.
대구대는 오는 10일 오전 10시30분부터 경산캠퍼스 성산홀 본관에서 ‘2020 수시모집 대구대학교 대입정보박람회’를 가진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1대1 맞춤형 입시상담을 집중적으로 실시하는 ‘입학상담관’, 학과 교수가 직접 학생들의 전공과 진로를 상담해 주는 ‘진로·전공 멘토관’을 운영한다.
특히 학생부 종합전형 모의면접을 진행하는 ‘모의면접관’을 마련, 학생들이 직접 실전과 같은 면접을 연습해 볼 수 있다.
이외도 입학사정관, 교수, 교사들이 함께 입시 관련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콘서트와 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날 대학은 수화통역사 등 지원 인력을 배치해 장애학생들의 입시 상담을 돕고, 대구 안심역과 임당역 등지에서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구대는 ‘차 한 잔의 여유’란 이름으로 찾아가는 입학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는 고3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입학 상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유동 인구가 많은 도심 지역 커피숍에서 진행하는 입학 상담 프로그램인 것.
사전 참가 신청을 한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지정된 커피숍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커피를 마시며 편안한 분위기에서 입학 상담이 가능하다.
대구·경산 지역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대구 수성구 범어역 인근(이대표커피), 달서구 죽전역 인근(커피스미스), 북구 팔거역(빈스크라운 커피), 경산캠퍼스(성산홀 8층 입학처) 등지에서 입학 상담을 진행한다. (대구 북구는 8월30일~9월1일까지 3일간 운영)
울산(울산 인스타 카페), 구미(탐앤탐스 원평점-롯데시네마점), 포항(포항 창의 카페)지역은 4회(8월24일, 25일, 31일, 9월1일), 창원(2oz커피–창원시티세븐내) 지역은 2회(8월24일, 25일)에 걸쳐 입학 상담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과 사전 참가신청은 대구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 대학 백지원 입학처장은 “이번 입학박람회와 찾아가는 입시컨설팅은 대구대 입학에 관심이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대구대는 이번 수시모집을 통해 전체 모집인원(4593명)의 약 89%에 해당하는 4080명(정원내 3578명, 정원외 502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