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일요신문] 최창현 기자 = 경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오는 28일까지 경북의 산림관광자원을 영상콘텐츠를 통해 홍보하는 ‘경북 산림관광 코디네이터단’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경북 산림관광 코디네이터단은 산, 자연휴양림, 구곡, 수목원 등 경북의 다양한 산림관광자원을 홍보하는 1인 방송전문가이다. 여행시 영상으로 정보를 습득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산림여행을 테마로한 영상콘텐츠 제공으로 경북의 산림관광자원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맡는다.
공사에 따르면 기존 영상기자단과의 차별점은 바로 경북의 산림관광자원을 테마로 활동한다는 점이다. 특히 올해 경북도의 아름다운 구곡을 알리기 위해 열리는 경북구곡 라디엔티어링 행사 취재 등을 통해 일반인들에게 생소한 경북의 구곡 등을 알린다.
코디네이터단은 매월 경북도의 다양한 산림관광자원을 여행한 후 여행지를 찾아가는 법과 여행 팁 등을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 경북나드리 유튜브 및 경북관광 SNS를 통해 홍보한다.
경북 산림관광 코디네이터단은 경북의 산림관광과 영상촬영에 열정이 있는 SNS채널 운영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코디네이터단은 본격 활동에 앞서 영상제작에 필요한 기획, 촬영 및 편집스킬 교육을 받는다.
이번 교육을 통해 산림여행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스킬을 습득해 관광객 및 잠재 여행 수요자들에게 퀄리티 높은 여행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지원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 및 경북나드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가능하다. 지원자의 SNS채널 활동과 지원동기 등을 평가해 총 20명을 선발한다. 결과는 오는 29일 개별 발표한다.
김성조 사장은 “SNS에서 가보고 싶은 경북 이미지 제고에 큰 역할을 해줄 경북 산림여행을 사랑하는 SNS 운영자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 경북 산림관광 코디네이터단이 제공하는 경북 산림여행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경북나드리 유튜브, 페이스북 채널 등에서 만날 수 있다.
경북산림관광코디네이터단 모집 포스터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