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일요신문] 최창현 기자 = 경북 청도군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조사대상으로 선정된 고수2리, 고수3리 25가구의 가구원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 ‘국민건강 영양조사’를 한다고 26일 밝혔다.
국민건강영양조사는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에서 국민건강증진법 제16조에 의거해 시행되는 전국단위 조사다.
국민의 건강과 영양에 관한 대표통계를 산출하기 위해 매년 전국에서 선정된 4800가구의 가구원 전체를 대상으로 연중 진행한다.
조사항목은 검진조사, 건강설문조사, 영양조사로 구성돼 있다.
조사기간 3일간 이동검진차량을 이용해 검진 및 건강설문조사를 진행하며, 검진 1주일 후 조사원이 대상가구를 직접 방문해 영양조사를 실시한다.
검진조사는 소변검사, 구강검사, 신체계측, 혈액검사, 폐기능 검사 등으로 구성돼 있다.
건강설문조사는 조사 대상자 연령에 맞추어 비만·체중조절, 음주, 안전의식, 정신건강, 흡연, 신체활동 등의 질문으로 진행된다.
# 전통시장 활성화 UCC 공모전 개최
청도군은 오는 11월15일까지 ‘찾고싶고 가고싶은 청도 전통시장 만들기’라는 주제로 ‘청도군 전통시장 활성화 UCC공모전’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부, 학생부로 나눠 개인 또는 4인 이내의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시상은 11월22일 홈페이지를 통해 대상 1개팀, 일반부·학생부9개팀 등 총 10개팀을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며 총 4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공모전 수상작은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 청도군 전통시장 활성화 홍보영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문의 사항은 청도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