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교섭 연합대장 “내년에도 양평군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 기울이겠습니다”
양평군 자율방범연합대 2019년 송년회에 참석한 내빈들이 이교섭 연합대장을 비롯한 회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양평=일요신문] 김현술 기자 = 양평군 자율방범기동순찰연합대(대장 이교섭)는 15일 양평대명콘도에서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2019년 워크숍 및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정동균 군수, 송요찬 부의장, 황선호·전진선 군의원, 이종인·전승희 도의원, 정병국 국회의원, 강상길 양평경찰서장, 백종덕 민주당지역위원장, 김선교 한국당지역위원장, 민주당 방수형·신순봉·권혁식 예비후보, 12개읍면장, 정규성(경기도 기본소득위 실무위원), 강성욱(용문농협장) 자문위원, 최종열 자총회장, 김재선 이장협의회장, 박상규 주민자치협의회장, 권혁송 특수임무유공자회장, 진난숙 종합자원봉사센터장, 역대 연합대장, 이찬로 경기도연합대 본부장, 인근 시군 연합대장, 양평군 14개 지대장, 대원 등 500여명이 참석해 송년회를 축하했다.
이날 기념식은 14개 지대기입장, 내빈소개, 국민의례, 경과보고, 자문위원 위촉, 우수대원 표창, 기념사, 축사 및 격려사, 기념사진 촬영, 축하공연, 만찬에 이어, 양평군홍보대사 mc 이현우의 사회로 레크레이션이 펼쳐졌다. 기념식에 앞서 인구교육과 업무협약교육을 실시했다.
이교섭 연합대장은 기념사에서 “저희 방범대원님들은 생업에 종사하시다가 저녁이 되면 야간방범 순찰활동, 학생수송임무는 물론 각종 축제의 주차관리와 차량지원 등 봉사활동을 묵묵히 해 오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연합대원들은 ‘화합·단결·봉사’를 슬로건으로 양평군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하고, “오늘은 여러분의 날이니 맘껏 즐기시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동균 군수는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올 한 해 동안 지역사회의 안녕을 위해 많은 봉사를 해 오신 이교섭 대장님을 비롯한 대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깊은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소외되어 있는 우리의 이웃들에게 따뜻한 치안 파수꾼이 되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병국 국회의원과 강상길 양평경찰서장·송요찬 양평군의회 부의장·이종인 도의원은 격려사와 축사를 통해 양평군자율방범대의 지난 1년 동안의 노고를 치하했다.
지대기 입장식에서 이교섭 연합대장이 연합대기를 힘차게 흔들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정규성 경기도 기본소득위원회 실무위원이 자문위원으로 추가 위촉됐다. 현재 양문문화원 손영철 사무국장·최광희 양평군골프협회장·용문농협 강성욱 조합장·뉴월드컵여행사 유재복 대표가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 있다.
우수대원 표창식에서는 지평지대와 개군지대·양동지대가 하반기 최우수지대로 선정됐으며, 양승초 단월지대장이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윤근 양평읍대장이 경찰청장 표창을 받았으며, 연합대 이제식·강상 최완희·강하 박원우·개군 윤현규·국수 김태순·단월 엄지훈·서종 박종호·양서 하은자·양평읍 양홍길·옥천 송정현·용문 김유현·용문산 이태창·지평 이운행·청운 송보현 대원이 양평군수 표창을 수상했다.
백명숙 옥천지대장은 경기남부지방경찰청장 표창을 수상했고, 지평 길재엽·개군 최봉혁·양동 박영복 대원은 양평경찰서장 감사장을 받았다. 국수 차태연·단월 이희립·양동 안두현·양평읍 김광태·옥천 정연태·용문산 김미정·청운 김종화 대원은 양평군의회 의장 표창을 받았다.
강상 권오훈·강하 정진교·개군 김성원·국수 임종덕·단월 노희원·서종 엄미경·양동 이상준·양서 하은미·양평읍 윤동현·옥천 김철현·용문 조용규·용문산 권미숙·지평 김경란·청운 최광수 대원이 국회의원 표창을, 강상 정덕구·강하 민원근·개군 최지철·서종 김정언·양서 박종호·용문 한제승·용문산 전미옥 대원이 도의원 표창을 받았으며, 지평지대 이민수 대원은 경기도본부장 표창을, 연합대 천귀선 의전국장이 연합대장 표창을 각각 받았다.
한편, 1998년 출범한 양평군 자율방범기동순찰연합대는 1대 강영중 회장에 이어 2대 김인수 회장, 3대 김남수 회장, 4-5대 김명섭 회장, 6대 이종각 회장, 8-9대 여용수 회장, 10대 정하성 회장, 11대 이교섭 회장이 14개 지대를 총괄 관리해 오고 있다.
연합대와 14개 지대 600여명의 대원들이 17대의 순찰차량을 이용하여 365일 연중 지역 범죄예방과 농축산물 도난 미연방지 순찰·주민 및 학생수송·관내 주요행사 차량 및 교통통제 지원·월 3회 이상 합동 위력순찰을 하는 등 지역의 안전과 봉사에 앞장 서오고 있다.
이교섭 연합대장이 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교섭 연합대장과 14개 지대장들이 지대기 입장식 후 인사를 하고 있다.
정동균 군수가 대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축사를 하고 있다.
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정병국 국회의원.
송요찬 부의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이찬로 경기도연합대 본부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교섭 연합대장과 연합대 임원들이 인사를 하고 있다.
강상길 양평경찰서장이 대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격려사를 하고 있다.
인사말을 하는 이종인 경기도의원.
정교성 경기도 기본소득위원회 실무위원에게 자문위원 위촉장을 수여하는 이교섭 연합대장.
지평지대와 개군지대, 양동지대가 하반기 최우수지대로 선정된 영광을 안았다.
정동균 군수가 양승초 단월지대장에게 경기도지사 표창을 전수했다.
강상길 양평경찰서장이 이윤근 양평읍대장에게 경찰청장 표창을 전수했다.
양평군수 표창 수상자들이 정동균 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상길 양평경찰서장이 백명숙 옥천지대장에게 경기남부지방경찰청장 표창을 전수했다.
의장 표창 수상자들이 송요찬 부의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회의원 표창 수상자들이 정병국 국회의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의원 표창 수상자들이 이종인 도의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찬로 경기도연합대 본부장이 지평지대 이민수 대원에게 경기도본부장 표창을 시상하고 있다.
이교섭 연합대장이 연합대 천귀선 의전국장에게 표창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황선호 군의원·정병국 국회의원·이교섭 연합대장·강상길 양평경찰서장·전진선 군의원·이근종 양평서 생활안전과장이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전진선 군의원과 이교섭 연합대장, 황선호 군의원.
양평군 자율방범연합대 전직 연합대장들과 이찬로 경기도연합대 본부장.
사회를 진행한 양평군 자율방범연합대 이명수 사무국장.
강상길 양평경찰서장이 기념식 후 이교섭 연합대장과 악수를 하며 기념촬영을 했다.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대원들.
양평군홍보대사인 mc 이현우의 사회로 진행된 레크레이션 장면.
레크레이션 시간.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대원들.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대원들.
2등 경품인 세탁기를 앞에 두고 기념촬영을 하는 대원들.
1등 경품인 김치냉장고를 앞에 두고 기념촬영을 하는 대원들.
이날 행사에서 레크레이션을 진행한 양평군홍보대사 mc 이현우
초청가수 공연
ilyo033@ilyo.co.kr